모두싸인 전자계약으로 더 좋아진 이야기, 2022년 더 좋아진 이야기로 말씀해 주신 내용 중 ‘비용 절감’을 세 번째 주제로 소개 드립니다. 코로나19를 2년 넘게 겪으면서 기업에도 많은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업무 형태의 변화부터 고객 소비의 변화, 불안정한 경제 상황 속 매출 감소도 많은 변화 중 하나였는데요. 이로 인해 기업의 예산을 축소하여 비용 지출을 줄이는 것이 중요했던 한 해였습니다.
기존 계약 업무 방식을 전자계약으로 전환했을 때, 많은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종이, 인쇄, 팩스, 우편 등기, 교통(출장)비, 인건비까지 모든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전자적 형태의 계약서를 이용하기에 종이, 인쇄, 팩스, 우편 등기가 필요 없고 비대면으로도 계약 체결이 가능해져 교통비, 인건비 등 계약 업무 시 비용 지출이 대폭 줄어들게 됩니다.
많은 고객님께서 말씀해 주신 ‘기업 비용 절감’, 계약 업무 비용을 줄였는데 회사 전체 예산에 큰 도움이 되었다는 고객님의 이야기를 직접 확인해 보세요!
[모두싸인 이용 전]
프랜차이즈 회사라 가맹계약을 위해 각 담당자들이 전국을 누비며 직접 계약서를 작성하는데 도중에 서류를 분실하거나 내용을 누락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계약 준비 단계에서 출력, 스캔 시간과 비용 지출도 컸었고요. 계약자와 미팅 날짜를 조율하는 것도 어렵고 이동 시간도 많이 소요되고, 사건사고가 발생할 여지가 있어 매우 불편했었죠.
[모두싸인 이용 후]
모두싸인 이용 후 연간 계약서 인쇄비가 약 천만 원 정도 세이브되었고, 굳이 만나서 작성하지 않아도 되어 시간적 여유가 많아졌습니다. 계약서를 분실할 일도 없고, 내용을 잘못 작성하면 수정하는데 또다시 미팅 약속을 정하고, 이동 시간도 소요되고 최소 며칠은 걸렸는데.. 모두싸인은 수정이 편해서 업무 스트레스가 확 줄었어요. 한 건당 50페이지 정도 되는 계약서를 항상 스캔 떠서 파일 저장하고 원본은 창고에 따로 보관 중이었는데 이 작업이 필요 없어서 업무 시간도 한층 여유로워졌네요.
[모두싸인 이용 전]
당사는 IT 회사로, 근로자, 프리랜서 포함 400여 명이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가 바뀌고 급여가 인상될 때마다 받아야 하는 계약서가 수 십 장이었습니다. 계약서 처리를 위해 많은 인력이 투입되어야 했고, 종이 출력이나 교통비 지출도 상당했습니다.
[모두싸인 이용 후]
모두싸인을 도입하고 많은 인력들의 수고로움이 덜해지고 편해짐을 느꼈습니다. 종이 출력도 줄어서 비용 절감과 계약서를 받으러 다녀야 하는 수고로움과 교통비의 비용 절감 또한 도움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재택근무로 인해서 대면하기 힘든 상황에서도 모두싸인으로 해결할 수 있어서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모두싸인 이용 전]
퇴근하는 길 계약서 뭉치 들고 우체국 들렀다 가는 게 업무의 일부였습니다. 추운 겨울엔 손 시렵고, 비 오는 날엔 다 젖고.. 우편 등기 비용만 해도 연간 30만 원은 훌쩍 넘는 것 같습니다.
[모두싸인 이용 후]
계약서 발송을 위해 1년에 30만 원은 훌쩍 넘었던 등기비용을 거의 대부분 절감하게 되었습니다. 모두싸인을 쓰고 나서 인적 자원 절감, 물적 비용 절감이 확실합니다.
[모두싸인 이용 전]
영업직이라 여러 가지 계약서를 업체에 등기로 보내거나 대면으로 계약서를 받아와야 해서 비용적인 면과 시간적으로 많은 불편이 있었습니다.
[모두싸인 이용 후]
모두싸인 이용 후 계약서를 업체에 빠르게 전달할 수 있고 또 빠르게 회신 받을 수 있어서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비용적인 면도 많이 절감되어 사측에 입장에서도 나은 선택이라 생각이 듭니다.
[모두싸인 이용 전]
타 회사들과 계약을 체결하는 데 계약서를 송부하면 회신도 늦고, 받는 쪽에서 잃어버려 다시 보내는 경우도 있고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또 갑작스러운 변경을 요구하여 재작성하는 일도 많고 번거롭고 힘들었습니다. 또 바쁜데 다른 직원에게 우체국에 가서 보내달라는 부탁을 해야 되는 일이 빈번했습니다.
[모두싸인 이용 후]
첫째, 빠른 업무처리. 이메일로 바로 전송되니 전화 통화하면서 바로 확인 가능하고 상대 측도 바로 확인해서 승인해 주니 업무 처리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둘째, 변경사항에 대한 유연한 대처 가능. 서로 같은 내용을 확인하면서 업무처리를 하니깐 바로바로 확인해서 문제시되는 부분, 오타, 변경으로 필요로 하는 부분들을 수정해서 바로 처리 가능
셋째, 계약서를 보내고 다른 일로 잊어버리더라도 이메일로 회신이 되니 마음 놓고 편하게 다른 업무가 가능해졌습니다.
넷째, 비용 절감. 1. 프린터 토너, 용지의 절감. 2. 우편요금의 절감, 3. 가장 중요한 인건비의 절감.
[모두싸인 이용 전]
계약서를 우편으로 발송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사무실이 이전하여 이전 주소 봉투로 계약서를 발송했는데, 변경된 주소 확인이 안 되어 이전 주소로 발송되었고, 수취인 불명으로 재발송 요청드려서 시간과 비용이 배로 들어 불편했습니다.
[모두싸인 이용 후]
상위 계약을 체결한 업체와 지속적으로 계약할 내용이 있어 게재 신청서를 작성하여 빠르게 날인 후 진행되어 커뮤니케이션 및 진행 코스트가 크게 줄었고, 날인을 하는 사람도 프로그램 등 추가 설치 없이 이용이 가능해서 업무가 효율적으로 진행되어 일할 맛 납니다.
[모두싸인 이용 전]
계약서를 작성하기 위해 담당자가 방문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서류를 들고 먼 길 왔다 갔다 하는 일, 시간 약속을 별도로 잡아야 하는 것들이 불편했습니다. 계약서를 작성하고 나면 서류를 받아서 보관해야 하고 스캔을 받아야 하는 일 등도 번거로움이 컸고, 또 우편 발송으로 인한 비용도 적지 않습니다.
[모두싸인 이용 후]
계약서 작성을 위해 담당자와 바쁜 시간 일정을 잡아서 미팅하는 시간이 절약되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굳이 계약서를 스캔하여 보관하는 번거로움도 줄고 우편 발송으로 인한 비용 절감 효과도 있습니다.
모두싸인으로 더 좋아진 이야기 세 번째 주제로 ‘비용 절감’에 대해 많은 고객님께서 말씀해 주신 내용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불경기 속 회사의 지출을 줄이고, 내년도 사업 계획 및 예산 수립에 있어서도 ‘계약, 문서 처리’에 대한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는 방법으로 모두싸인 전자계약 도입이 있습니다.
당연하게 지출되고 있던 계약 업무 비용, 계약의 시작부터 끝까지 발생하는 모든 비용 지출을 약 80% 이상 줄일 수 있는 모두싸인 전자계약을 시작해 보세요. 내년도 기업 비용 절감, 기업의 디지털 전환의 첫걸음인 전자계약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더 좋아진 이야기> 콘텐츠 더 보기👀
모두싸인으로 더 좋아진 이야기 : 전자계약으로 업무 효율이 높아졌어요!
모두싸인으로 더 좋아진 이야기 : 계약 업무 시간이 단축되고, 업무 처리가 빨라졌어요!
모두싸인으로 더 좋아진 이야기 : 계약서 관리, 보관 부담이 없어졌어요.
모두싸인으로 더 좋아진 이야기 : 비대면, 원거리에도 계약 업무가 가능합니다!
모두싸인으로 더 좋아진 이야기 : 민감한 정보가 보호, 보안이 강화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