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장 임대차 표준거래계약서 (아울렛, 복합쇼핑몰) 란?
매장 임대차 표준거래계약서는 아울렛 또는 대형 쇼핑몰(이하 “갑”)과 매장 임차인(이하 “을”)이 공정한 조건으로 매장 임대차 계약을 맺기 위한 표준적 계약 조건입니다. 이 계약의 목적은 임차인(을)이 임대한 매장의 일부를 사용하여 상품을 판매하고 그 대가를 지급하는 거래에서 양 당사자의 기본적인 권리와 의무를 정하는 데 있습니다.

매장 임대차 표준거래계약서 (아울렛, 복합쇼핑몰) 작성 방법
제4조 (매장의 임대차)
계약의 핵심인 임대차 목적물(위치, 면적), 임대차 기간, 임대 보증금, 임대료 및 업종을 구체적으로 명시하는 조항입니다. 임대료는 고정액 또는 월 매출액의 일정 비율로 정할 수 있으며 취급 상품의 세부 내역은 별지(상품판매 조건)에 작성하도록 합니다.
제8조 (임대보증금 및 임대료의 변경)
임대차 기간 중 임차인(을)의 책임 없는 사유로 매출이 현저하게 감소하는 경우 임차료 감액을 요청할 수 있는 권리를 명시합니다. 이는 임대인(갑)의 사유(MD 개편 등)나 경제 여건 변화 등으로 인해 매출이 감소한 경우에 해당됩니다.
제12조 (판촉행사 참여 등)
임차인(을)에게 판촉비용을 부당하게 부담시키지 않도록 하는 조항입니다. 임차인(을)의 판촉비용 분담 비율은 100분의 50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다만, 임차인(을)이 자발적으로 요청하여 차별화된 판촉행사를 진행할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비용 분담률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계약해지)
계약 해지 사유를 명시하는 조항입니다. 특히 임차인(을)의 책임 없이 천재지변이나 감염병으로 인한 집합 제한 등 중대한 변동으로 폐업하는 경우 위약금의 감액을 요청하며 계약을 중도 해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전자서명으로 매장 임대차 계약서 전송하기
아울렛이나 대형 쇼핑몰은 수많은 임차인을 관리하며 계약 체결 및 갱신 업무를 처리해야 합니다. 모두싸인의 전자서명 솔루션을 활용하면 서류 업무를 간소화하여 매장 임차인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임차인에게 계약서 일괄 전송
아울렛이나 대형 쇼핑몰은 수많은 임차인과 계약을 체결해야 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모두싸인의 대량전송으로 동일한 계약서 양식을 여러 임차인에게 한 번에 발송하여 서명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메일, 카카오톡 등으로 서명 요청을 보낼 수 있어 편의성을 높여줍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독점 및 불공정 거래에 관한 사안을 심의 의결하기 위해 설립된 국무총리 소속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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